본문 바로가기
블로그 운영

카카오 뷰 이틀 후기

by vimva 2021. 12. 13.
반응형

카카오 뷰를 이틀간 운영해보았다. 매우 짧은 기간이지만 인상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빠르게 공유해본다. 카카오 뷰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들(카카오 뷰 시작하기! / 카카오 뷰 보드 발행하기!)을 참고해보자.

 

카카오-뷰-통계
'

24시간 동안의 통계이다. 첫날에는 방문이 미비했는데, 둘째 날 저녁부터 폭발적으로 노출 및 방문자 수가 폭발적으로 늘기 시작했다. 갑자기 몇 천의 숫자가 찍혀 당황했는데 실제로 이만큼 노출이 되었다니... 어떤 보드에서 노출이 발생했을까?

카카오-뷰-통계-보드-조회수

노출이 발생한 보드는 카카오뷰 활용에 대한 보드였다. 역시 카카오 뷰였기 때문일까... ISA에 대한 보드는 생각보다 별로 인기가 없었다. 아무래도 카카오 뷰 자체가 가볍게 스쳐 지나가 듯 읽는 측면이 있어서 너무 어렵고 무거운 개념은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다. 특히 밑의 두 보드는 노출 수가 처참하다.

 

카카오-뷰-유입-경로-성별-연령

유입경로를 살펴보니 뷰 탭으로 유입된 수가 압도적이다. 아무래도 '카카오 뷰 시작하기' 보드가 뷰탭 상위에 노출되었던 것 같다. 시작한지 얼마 안 되었는데도 이런 일이 벌어지다니 신기할 따름이다. 아무래도 아직 카카오 뷰의 크리에이터 수가 현저히 적기 때문에 가능한 일인 듯하다.

 

연령 및 성별을 살펴보면, 30대가 제일 많고, 딱히 성별이 갈릴만한 주제가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성의 비율이 압도적이다. 카카오 뷰 자체의 이용자 성비가 여성에게 편중되어 있는 것 같다. 요즘은 성별에 대한 선호도가 별로 없다고는 하지만, 그럼에도 여성들에게 좀 더 어필될 수 있는 주제로 채널을 만들거나 보드를 발행하는 것이 빠른 채널 성장에는 도움이 될 것 같다.

 

이렇게 간단하게 이틀 차 후기를 가져와봤다. 아직 친구가 100명이 되지 않아 수익 인증은 어렵지만, 한 달간 열심히 운영해본 후 후기를 남겨보겠다. 시작이 좋으니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. 다들 카카오 뷰 채널 시작 어렵지 않으니 꼭 해보시길 바란다.

 

http://pf.kakao.com/_xbthxbb

 

초보 재테크 연구소-금융,주식,부동산

내가 보기 위해 만든 채널. 초보 재태커들을 위한 금융, 주식, 부동산, 절약, 파이프라인 공유!

pf.kakao.com

나의 채널인데 카카오 뷰 시작에 앞서 참고해보시면 좋을 듯하다. 혹시 카카오 뷰를 운영하고 있는 분이 있다면, 채널 명을 남겨주시면 친구 추가를 하러 가겠다. 제 채널도 추가해주시고 서로 상부상조할 수 있기를 바란다.

반응형

댓글